미니 재테크 공부

숨은돈찾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활용하기

재린이미니 2023. 12. 5. 11:41
728x90
반응형

 오랜 시간을 생활을 하다보면 우리가 잊고 있는 계좌나, 증권사 통장등이 있을 것이다. 나는 통장 정리를 다 잘했는데? 하고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친구가 보내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계좌를 정리해보니, 생각지도 못한 돈이 3만원이 있었다. 바로 와이프와 저녁 치킨!!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해서 숨은돈 찾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카운트인포 어플을 사용하면 된다. 

1.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 한눈에보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활용하여, 나의 모든 계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방법도 있고 휴면금융자산을 보는 메뉴도 있다. 여기 저기 숨어있는 돈을 찾는 재미가 솔솔하다. 12월22일까지 잠든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이라고 하니 모두 한번쯤 검색을 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

 

 나는 3만원이었지만, 10만원에서 30만원까지 숨은 돈을 찾았다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원래 나의 돈이지만 뭔가 꽁돈이 생긴 듯한 기분이 들 것이다.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숨은금융자산찾기,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 메뉴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인증서를 통해 확인을 하면 자신이 지금까지 등록하였던 모든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바로 해지도 가능하고 바로 나의 통장으로 돈을 이전할 수도 있다. 

내계좌한눈에결과보기

이렇게 2003년에 만들었던 통장이 나온다. 20년전에 만들었고 최종입출금일이 9년전인 계좌가 살아있을줄은 꿈에도 몰랐다. 모두 한번쯤 해보시고 숨겨진 돈을 찾아서 소소한 재미를 찾길 바란다.

2.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 카드포인트현금화하기

첫 번째 내계좌 한눈에와 똑같이 신청을 하면 된다. 나는 결혼을 하면서 모든 신용카드 사용을 멈추고 신한카드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으로 환전하고 있다. 

 

 하지만 자신이 신용카드를 많이 쓰면서도 포인트에 대해서 잘 환전을 하고 있지 않다면 내 카드 한눈에 메뉴를 들어가서 꼭 한번 확인을 해보시길 바란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메인화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