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티스토리 블로그 도전기

구글 애드센스 도전기 페이지 색인 신청하기

재린이미니 2023. 4. 26. 10:51
728x90
반응형

구글 콘솔에 사이트맵에 추가하기

이 원인이 애드센스가 안된 원인인지 모르겠지만, 우선 구글 콘솔에 사이트맵을 신청하고 페이지 색인은 꼭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사이트맵을 추가하는 방법을 찾아서 사이트맵을 추가했다. 추가하는 방법은 검색엔진에 구글 콘솔 사이트맵 추가하기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보시고 참고 하시면 될 것 같다. 

구글콘솔사이트맵추가

따란! 저번글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사이트맵에 등록만 하면 자동으로 색인이 되는줄 알았다. 그런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다고 했다. 페이지 생성 탭에 들어가면 나의 블로그의 정확한 색인 상태를 알 수 있다. 여기에 보면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가 뜨는 경우 대부분 유효성 검사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나는 4월13일 유효성 검사를 신청했고, 4월15일 유효성 검사를 통과했다. 그런데...

구글콘솔페이지색인

뭐죠....영향을 받은 페이지에....아예 27개의 페이지가 사라졌다. 그래서 색인 생성된 페이지 3개만 남아있는 것이다. 아예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로 남아있는 것도 아니고, 페이지 자체가 사라졌다. 솔직히 조금 멘붕이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은 어떻게 하는지 또 무한 검색을 해보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색인은 구글콘솔 URL검사 탭에 들어가서 페이지 하나하나를 따로 색인 생성 요청을 해보라!

그렇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콘솔에서 자동으로 색인이 안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한다. 그래서 글을 하나하나 쓸때마다 와서 그 페이지마다 색인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다고 했다. 

구글콘솔URL검사

URL검사에 들어가서 내가 색인 생성을 하고 싶은 나의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면 이렇게 화면이 뜬다. 그럼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르면

구글콘솔색인생성신청

이렇게 1분에서~2분정도 기다리면

구글콘솔색인생성요청됨

색인생성이요청되었다고 뜬다. 그리고 하루 이틀이 지나서 다시 URL검사를 해보면 이렇게

구글콘솔색인생성결과

색인이 생성되었다는 결과가 뜬다. 그런데 페이지 색인 생성 창에는 아직 색인 생성됨이 3개만 검색이 되었다. 그래서 또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 며칠 찾으면서 속상해 하고 있었다. 포기해야하는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는가? 쉽게 되는 사람들도 많다는데 나는 왜이렇게 안되는건가? 정말 천문학, 의학 서적을 찾아서 적어볼까? 이런 생각을 하다가 일주일이 지났다. 그냥 혹시나 싶어서 색인 생성을 확인해보니

구글콘솔페이지색인생성

색인이 15개가 되었다고 바뀌어 있었다. 아마도 색인이 등록 되어도 구글 콘솔 페이지 탭에는 조금 더 늦게 적용이 되는 것 같다. 다시 의욕이 치솟았다. 열심히 해서 꼭 애드센스 통과해야지. 그리고 다른 사이트에서 말하기를 하루에 10개 이상 각 페이지 색인 생성 요청을 하지 말라고 해서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진행을 하고 있다. 우선 페이지 색인을 기다리면서 티스토리에 글을 하나씩 적고 있다. 다음 도전에는 색인을 다하고 글은 10개 정도 추가된 상태로 애드센스 도전을 할 것 같다. 통과되는 그날 까지 도전은 계속 됩니다.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