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티스토리 블로그 도전기

구글애드센스 6개월만에 승인완료

재린이미니 2023. 5. 26. 13:08
728x90
반응형

말그대로 6개월만에 구글애드센스가 통과가 되었다.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한 과정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 되어 있다. 애드고시라고도 불리는 애드센스를 한번만에 통과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나는 생각보다 힘이들었다.  애드센스를 통과하고 싶어서, 전자책도 2권 사서 읽어보았고 다양한 유튜브도 보았으나, 정확히 설명을 해주는 것들은 없었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와는 어느 부분을 다르게 글을 써야 하는지를 알게 되어서, 이미 적은 포스팅을 제외하고 새로 적는 포스팅들은 그것에 맞게 적기 위해서 노력을 하였다. 내가 하나하나 고쳐가면서 했던 과정들은 미니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통과 과정을 한번 주욱 읽어보시길 바란다. 다만 어느 부분을 조금씩 고쳐왔는지 오늘 포스팅에 정리해보겠다.

 

 1. 티스토리 글은 SEO(Seaching Engine Opintimization)을 신경쓰면서 글쓰기를 해야한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해서 다시 검색을 해서 알아 보았다. 그랬더니 구글 서치 엔진에 검색이 잘되게 하기 위한 구글 최적화 글쓰기라고 한다. 즉, 티스토리에 있는 제목1에 뒤에 바로 본문1을 적어서 글을 구조화 하라는 것이었다. 

 2. 너무 많은 사진을 넣지 않기. 이미지 삽입시에는 이미지캡션, 대체텍스트는 꼭 넣어주기. 

 3. 대화체의 글 보다는 문어체의 글을 쓰기. 또한 정보성 글을 적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 네이버 블로그에는 대화체의 글을 적고, 오탈자가 나와도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맞춤법과 띄어쓰기 등도 신경써서 글을 적는게 좋다고 하여서, 그 부분도 신경을 쓰려고 노력했다. 또한 내가 읽은 전자책이나 유튜브에서 초반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의학전공 서적의 내용이나, 천문학 서적, 화학 서적의 내용을 1000자 이상 적어서 애드센스를 받는게 좋다고 이야기 하였다. 하지만 나는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내가 직접 공부를 하면서 애드센스를 받고 싶어서, 경제 관련공부를 하면서 차근차근 포스팅을 늘려나갔다.

 

 아직 HTML편집을 하는 법이나, 스킨 편집을 하는 법이나, 광고 설정을 하는 법 등 알아야 할 부분이 너무 많지만 그래도 애드센스를 통과했다는 것 자체가 너무 기쁘다. 쉽게 통과가 된 사람에게는 별 것 아닌 일이겠지만, 나에게는 또한번의 동기부여를 준 애드센스 통과! 더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겠다. 

 

구글애드센스통과화면

 이제 막 애드센스 통과가 되었기 때문에 무엇을 다시 세팅을 해야 할 지 모르겠다. 하나하나 세팅하는 과정도 계속해서 포스팅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