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티스토리 블로그 도전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및 애드핏 광고설정 다시 조회하기 오류

재린이미니 2023. 5. 31. 13:48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후 어떻게 하면 광고를 잘 설정 할 수 있는지 알아보면서 공부를 하고 있다.

아직은 미약하지만, 하루에 0.1$정도의 수익이 들어온다. 130원정도? 그래도 좋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라. 그러면서 더더욱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경제 관련 글을 적어야지 하면서 고민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잘 나오던 애드센스 광고 뿐만 아니라 카카오 애드핏 광고도 포스팅에서 오류가 쓸쓸 뜨는 모습이 보였다. 그래서 왜 이런거지 하면서 티스토리 설정에서 수익 부분에 들어가보니 광고설정이 다시 조회하기 화면만 뜨고 내가 설정을 수정할 수 없게 뜨는 것이 아닌가?

티스토리광고설절다시조회하기오류

첫 날에는 애드센스가 적용이 되면서 가끔 오류가 생긴다고 하니깐, 기다려보았다. 하지만 이틀이 지나도 변화가 없길래 부랴부랴 검색을 해보았다. 해당현상은 대부부느 크롬브라우저 유저에게 일어나는 것이라고 한다.

 

바로 광고차단을 위한 플러그인 애드블락플러그가 켜져 있어서 그렇다고 했다. 그래서 나의 크롬에서도 확인을 해보니

크롬애드블락플로그위치

아하! 내 크롬에도 이게 자동으로 켜져 있었다. 언제 켜져있었지? 언제 깔린거지? 알 수는 없지만 이것을 끄고 새로고침 후

다시 설정에 들어가니 광고설정을 다시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어렵다. 쉽지 않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지만 더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728x90
반응형